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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업 프로그램과 유용한 프로그램을 소개하려고 블로그를 만들었습니다. 여러분들의 참여 댓글을 부탁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프로그램과 하드웨어 필테등 올릴 생각입니다. nukko


GMC Platinum POWER v23 SY-500A DUAL 파워 필테를 하게되어 신청은 하고도 두려움 반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파워 필테는 처음이어서 생소하기도 했습니다.

테스트 사양입니다
E6750 / DG33BU / DDR2 6400  6GB / 8600GT /  WD S-ATA2 4OOAAKS / WD IDE 4OOAAKB / AMAXZ SLIENT 400W V2.2 /  TSS SH-S203B / GSA 4163B / C-MEDIA CMI 8738 / UREX 멀티리더기 / NCTOP WIZARD /  ZERO therm FZ120
XP PRO SP2 X64



일단 포장 상태는 일반 골판지 박스에 아무런 충격 방지도 없이 그냥 박스가 들어 있었습니다.



박스 외관 상태 입니다




박스 포장 상태입니다.



파워 박스를 열어보면 위와 같은 포장 상태입니다. 더 이상 그 어떤 충격 방지도 없습니다.사용 설명서 한장이 전부 그리고 부속품으로는 전원 입력케이블.. 고정용 나사도 없더군요...



참 깔끔합니다. ㅠㅠ



파워 겉 측면에 스펙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후면은 타공 처리로서 발열을 해결하게 되어 있습니다.



내부 열기를 밖으로 빼내기 위한 80mm 팬



120mm 팬이라 표시되어 있지만 사실은 115mm 정도 되더군요.
처음 언급했듯이 제품 포장에 문제가 있는지 처음 제품을 받아 포장을 뜯어보고 달그락 거리는 소리에 타 파워와 구분이 되는 구조인가 보다 생각을 했지만 결과는...



이처럼 팬 지지 부분이 부러져서 도착했더군요.. 팬 어디 갔을까?
결론은 브레인박스에 게시판에 글 남기고 추가적인 배송을 약속 받았지만 순간 접착제로 가능한 부분 같아서 팬을 붙여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파워 내부입니다. 검은색 알루미늄 방열판으로 발열 해결과 듀얼팬(120mm + 80mm)으로 발열을 해결하는 방식입니다.


200V / 1000uF 콘덴서로서 파워의 안정적인 동작과 고효율을 내기 위한 설계
오른쪽의 입력라인 필터는 입력되는 전류를 보다 안정적인 전류 출력부로 보내주는 역활을 가능하게 합니다.


1번의 EMI 팔터는 입력부의 노이즈로부터 내부 부품을 보호하고 주변 기기의 오동작을 방지하는 역활을 하고 보다 안정적인 전류를 공급하게 합니다.
2번의 스위칭 트렌스는 입력된 전류를 안정적으로 출력부에 전달합니다


입력부와 접지 부분..


출력부분입니다.

출력 커넥터는 IDE 4핀 4X / 20+4 1X / 4+4 1X / S-ATA  6X / 6핀 1X /6+2 1X / FDD 1X



메인보드와 일반 체크 유틸과 호환인지 설정 문제인지 전압 체크를 할수가 없어 인텔 데스크탑 유틸리티 v3.0 버젼을 이용해서 체크를 했습니다



또한 유틸의 오차를 줄이기 위해 everest ultimate 4.50.1330 을 추가적으로 이용했습니다.



결과입니다.
그래프로 봐서는 표시가 없어 보이지만 약간의 차이는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작은 전압의 가감이 보이는데 기준 이상의 안정적인 전압은 유지하고 있습니다.

비교해보려고 했던 AMAXZ SLIENT 400W의 파워 테스트 결과입니다.



위 내용은 모두 플로드 상태에서의 출력 내용입니다.

둘다 안정적인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이번 필테를 신청하고 테스트 유틸등 처음이라서 어떻게 해야 할지 한참 고민을 했습니다
다만 가감없이 정리를 하고자 합니다.


장점으로는
GMC Platinum Power V23 SY-500A Dual 제품을 500W 제품으로서 V23을 지원하는 중저가 제품으로 안정적인 전원 공급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희소식이 될수 있는 제품입니다.
듀얼팬으로 디자인된 제품으로서 저소음을 실현할수가 있습니다.


현재 컴퓨터 구조입니다. 전면 120mm 팬으로 흡입 하드 쿨링후 내부로 공기를  흘려보내고 측면의 120mm 팬으로 그래픽 카드 위치에서 흡입..

CPU 쿨러(제로썸 FZ120)은 뒷쪽으로 공기를 보내며 히트싱크를 통해서 쿨링을 하게되며 후면 120mm 팬으로 배출을 하는 방식입니다.

또한 파워 전면의 80mm 팬으로 흡입  아랫부분의 120mm 팬으로 흡입하고 후면 벌집 타공의 구멍만으로 배출하는 방식입니다.

====> 이부분부터는 수정된 내용입니다.

120mm 팬의 정숙성으로 인한 저소음을 실현한 파워로서 처음 배송 받은 제품의 쿨링팬 문제와 전원 커넥터 분리...

다시 연결후 정상 사용 상태에서는 조용하면서도 풀로드시의 출력 변화가 적은 안정된 상태를 보여줬습니다.

단점이라기보다는 아쉬웠던점...

필드테스트 제품이라고 하더라도 포장에 신경을 써줬으면 합니다.

포장상태로 봐서는 도저히 전문적인 업체라 생각이 들지 않더군요. 아무리 튼튼한 제품도 포장에 따라 배송 사고 발생이 가능하고 그것은 곧 GMC의 이미지 손상과 서비스 수요를 발생시켜 기업으로서 불필요한 비용을 지출하게 합니다.

처음 배송된 제품으로 인하여 필테가 불량스럽게 되었지만 다시 제품 확인과정에서 문제가 있었음을 확인후 수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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