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백업 프로그램과 유용한 프로그램을 소개하려고 블로그를 만들었습니다. 여러분들의 참여 댓글을 부탁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프로그램과 하드웨어 필테등 올릴 생각입니다. nukko


본 뉴스기사는 벤치클럽에서 제공 하는 정보입니다.
서비스 비용은 무료이며. 본 서비스를 받고싶은 분은 서비스신청 버튼을 클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인텔코리아는 15일 기자간담회를 가지고 두께 2.5Cm 미만 및 1∼2Kg의 슬림하고 가벼운 반면 배터리 수명은 늘이고 이동성을 보다 향상시킨 울트라 씬 노트북을 발표했다.

 

 

 

 

인텔은 울트라 씬 노트북을 위해 인텔의 초저전압(ULV : Ultra Low Voltage) 코어2 듀오 프로세서와 모바일 인텔 G40 익스프레스 칩셋을 소개하고 이를 통해 고성능과 긴 배터리 수명의 특징을 가진 울트라 씬 노트북의 구현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또 표준 노트북과 비교해 100만원대의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올 하반기 노트북 시장의 최대 화두가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인텔의 초저전압 ULV 프로세서는 표준 모바일 프로세서의 TDP 25W-35W보다 낮은 TDP 10W에서 작동하기 때문에 얇고 가벼운 울트라 씬 노트북 디자인을 가능하게 하고 적은 전력 소모를 통해 7시간 이상의 배터리 사용 시간을 가지게 하는 요인이 되고 있다.

 

이번 인텔은 울트라 씬 노트북의 발표로 성능과 이동성 그리고 장시간 사용을 가능하게 하는 에너지 효율성의 모바일 노트북으로 소비자들에게 어필해 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인텔의 울트라 씬 노트북의 등장은 기존 넷북 시장과 겹쳐지는 면이 있어 소비자들의 혼선이 있을 수 있을 것으로도 예상된다. 이에 인텔은 넷북과는 다른 영역으로 보고 있고 성능 차이에서 또 다른 경쟁이 되기 때문에 울트라 씬 노트북과의 혼선은 빛어지지 않을 것으로 예상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