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백업 프로그램과 유용한 프로그램을 소개하려고 블로그를 만들었습니다. 여러분들의 참여 댓글을 부탁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프로그램과 하드웨어 필테등 올릴 생각입니다. nukko


본 뉴스기사는 벤치클럽에서 제공 하는 정보입니다.
서비스 비용은 무료이며. 본 서비스를 받고싶은 분은 서비스신청 버튼을 클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한국오키시스템즈(대표 유동준, www.okiprinting.co.kr)는 오늘 오키가 개발 생산한 ‘오키타이퍼-2000 (OKITYPER®-2000)’ 전기 텔레타이프가 일본정보처리학회 (IPSJ: Information Processing Society of Japan)로부터 ‘정보처리기술유산 (Information Processing Technology Heritage)’ 인증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이 모델은 생산 당시 시대의 기술을 잘 이해하고 반영한 가치를 인정받아 역사적인 유산으로 등록되었다.

 

 

 

정보처리기술유산 프로그램은 일본 정보처리 기술의 토대를 형성해 온 역사적인 제품과 업적뿐만 아니라, 일본 경제와 사회에 큰 공헌을 한 정보처리 기술과 시스템을 인증하기 위해 정보처리학회가 수여하고 있다. 학회는 인증 프로그램을 통해 높은 가치의 기술 유산을 널리 알리고 연구와 교육에 적용하여 유산을 보존하는데 앞장 설 계획이다.

 

오키타이퍼-2000은 천공 테이프 리더가 장착된 다기능 전자 텔레타이프로써 일본의 정부 기관과 기업들 사이에서 널리 사용된 바 있다. 이 제품은 오키프린팅솔루션 복합기의 출발점으로서 사무 자동화에 큰 기여를 했다. 제품의 크기와 무게를 줄이고 작동을 간편하게 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이 반영되었으며, 이를 통해 OA솔루션에 대한 오키의 장인정신을 확인할 수 있다.

 

한국오키시스템즈의 유동준 대표는 “회사 제품이 역사적인 가치를 인정받아 제 1회 정보처리기술유산 컨벤션에서 인증을 받게 되어 큰 영광이 아닐 수 없다”면서 “오키는 128년의 역사를 통해 견고하면서도 혁신적인 OA 솔루션을 계승해 왔다”고 전했다. 이어, “오키의 이러한 정신은 현재 LED를 이용한 오키의 HD Printing에 그대로 반영되어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전달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키타이퍼-2000은 현재 오키의 다카사키 지역 전시장에서 전시 중에 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