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백업 프로그램과 유용한 프로그램을 소개하려고 블로그를 만들었습니다. 여러분들의 참여 댓글을 부탁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프로그램과 하드웨어 필테등 올릴 생각입니다. nukko


본 뉴스기사는 벤치클럽에서 제공 하는 정보입니다.
서비스 비용은 무료이며. 본 서비스를 받고싶은 분은 서비스신청 버튼을 클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삼성전자의 ODD 개발 및 판매원인 TSST Korea (Toshiba Samsung Storage Technology Korea Corporation, 대표 조남용)는 지난 해 10월 이후 어려운 시장상황 속에서도 외장형 ODD(Optical Disk Drive) 제품의 판매가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TSST 마케팅 관계자는 “지난해 10월부터 올 3월까지 판매량이 3배로 껑충 뛰어올랐다. 최근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ODD를 장착하지 않은 넷북 판매가 호조를 보임에 따라 CD/DVD 디스크 부팅, 프로그램 설치 등에 필요한 외장형 ODD 수요가 큰 폭으로 증가하였고, 얇고 세련된 디자인에 USB 만으로 기록/재생이 가능하고 무게도 가벼운(400g이하) 삼성 외장형 DVD 기록기기가 넷북 사용자들의 많은 선택을 받았기 때문이다.” 라고 하였다.

 

삼성전자 슬림 외장형 DVD 기록기기는 카오디오와 같이 디스크를 밀어 넣을 수 있는 슬롯인(slot-in) 방식의 SE-T084와 서랍처럼 트레이가 열리는 형태의 SE-S084 두 제품이 있다.

 

SE-T084는 HDD(Hard Disk Drive)에 있는 동영상이나 사진을 DVD title로 30분 이내(외부기기에서 전송시 1시간 내외)에 간단하게 제작하여 DVD player에서 볼 수 있는 포맷으로 바꾸어 주는 트루다이렉트(TruDirect) 기능이 특징이며, 특수 코팅된 디스크 표면에 레이저로 그림이나 글자를 새길 수 있는 라이트스크라이브(LightScribe) 기능도 포함하고 있다.

 

SE-S084는 트루다이렉트와 라이트스크라이브 기능을 제외하고 표면에 은은한 빛이 나도록 처리한 7가지 색상의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적용한 제품으로, 최근 출시되는 다양한 색상의 넷북, 노트PC와 잘 어울려 해외에서 호평을 받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현재 판매 중인 검은색과 흰색 제품 이외에도 다른 색상을 추가하여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TSST는 당초 2010년 보급화가 완료될 것으로 예상했던 블루레이(BluRay) DVD 시장의 성장이 지연됨에 따라 DVD 기록기기의 수요가 더 지속될 것으로 보고, 디자인을 더욱 고급화하고 신뢰성을 높이며, MAC OS에도 대응 가능하도록 함으로써 Macintosh 사용자 시장도 공략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