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백업 프로그램과 유용한 프로그램을 소개하려고 블로그를 만들었습니다. 여러분들의 참여 댓글을 부탁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프로그램과 하드웨어 필테등 올릴 생각입니다. nukko


본 리뷰는 벤치클럽 에서 제공 하는 정보입니다.
서비스 비용은 무료이며 본 서비스를 받고싶은분은
 서비스신청 버튼을 클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SKYWORKS Hammet SK-1100 6W


SKYWORKS Hammet SK-1100 6W 스피커는 보급형 저가 스피커로 대중적으로 사용되기 위해 만들어진 스피커라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2채널 스피커로 우퍼가 없는 대신에 자리를 차지하는 면적이 적고 제품의 부피도 적어 가볍에 사용하기에도 좋은 스피커입니다.

이번 SKYWORKS Hammet SK-1100 6W 2채널 스피커의 필드테스트는 벤치클럽과 SKYWORKS의 도움으로 이루어지게 되었으며 이번 테스트에 도움을 주신 분들께 우선 감사드립니다.

 

SKYWORKS Hammet SK-1100 6W 스피커의 사양입니다. 각 스피커당 3W씩 총 6W의 출력을 갖는 제품이라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피커 하나에 3인치 유닛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SKYWORKS Hammet SK-1100 6W 스피커의 박스 포장입니다.  작은 사이즈로 무겁지 않은 스피커의 안전에 문제없을 정도의 포장상태를 갖고 있습니다.  

박스에는 SKYWORKS Hammet SK-1100 6W 스피커의 이미지를 넣어 디자인 확인이 쉽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기기와의 연결도 가능하다는 점을 보여줌으로써 장점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박스 측면에서는 제품의 스팩을 확인할 수도 있었습니다.

 

내부 포장의 모습입니다. SKYWORKS Hammet SK-1100 6W 스피커를 넣어두고 있으며 스티로폼등의 포장제는 없습니다만 가벼운 무게도 왠만해서는 별 탈이 생기지 않을거라 생각됩니다. 내부의 케이블들과 스피커에 포장된 제질만으로도 어느정도 완충이 되기도 합니다.

 

사용설명서 겸 제품 품질 보증서입니다. 저가형 제품에는 없는 경우도 많은데 이제품의 경우에는 충실하게 설명서를 넣어주고 있어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의 스피커 연결 편의를 도와주고 있습니다.

 

 

 

다음은 SKYWORKS Hammet SK-1100 6W 스피커의 전면과 측면의 이미지입니다. 생각했던 것보다는 의외로 두툼하고 덩치가 있어보입니다만 그래도 분명 작은 사이즈의 2채널 스피커입니다. 검정색을 기본바탕으로 은색 라인을 측면 중앙과 정면 유닛 및 마크에 넣어 단순미를 추구합니다.

측면을 보고 만져보니 생각보다 날씬한 것은 아닌데 바깥쪽으로 살짝 면이 좁아지고 부드럽게 처리되고 바닥면에 비해 높이가 높이 만들어진 덕분에 날씬해 보입니다.

 

이번에느 측면과 후면의 모습입니다. SKYWORKS Hammet SK-1100 6W 스피커는 약간 비스듬히 만들어진 스피커로 단순해 보이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고 좌우 대칭에 각을 사용하기 보다는 부드러운 곡선으로 모서리등을 처리하고 있어 부드러운 느낌이 물씬 풍깁니다.

 

SKYWORKS Hammet SK-1100 6W 스피커중 하나의 스피커 측면에는 각종 조작부와 연결단자들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모두 한쪽으로 처리하여 보기 편하고 조작하기에 손이 처리하기 쉽습니다.

위쪽부터 전원 스위치와 전원LED, 볼륨이 배치되며 그아래에는 마이크와 사운드 연결 단자가 있습니다. 스피커를 사용하다가 바로 전원을 끄고 켜기 쉽고 볼륨 조절도 바로 아래에서 가능해 조작감이 좋은 편입니다. 그 아래의 마이크 및 사운드 단자는 스피커 사용중에 필요한 경우 바로 헤드셋등을 연결해 바로 사용하기도 좋습니다.

 

SKYWORKS Hammet SK-1100 6W 스피커 상단에는 나사 구멍과 더불어 중앙에 덕트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우퍼가 없기 때문에 부족한 저음을 보충하기 위한 장치가 아닐까 생각되는군요. 크기를 비롯해 가격대에서도 저음은 기대하기 어렵지만 조금이라도 저음의 느낌이 살아난다면 좋겠습니다.

 

후면 중앙에는 제품의 제조일이나 품명등을 확인하기 위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제조 과정중에 점검을 통과했다는 스티커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스피커 바닥에는 2개의 완충제로 스피커를 세워 줍니다. 받침대가 바닥면 앞쪽만 있고 뒤쪽에는 없는 것이 왠지 충분히 스피커를 지탱해 주는 느낌이 나지 않아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케이블의 길이는 조금 짧은 감이 있어 걱정이 조금 되었습니다만 다행히 24인치 LCD모니터 좌우로 펼칠수 있는 스피커 연결 케이블이 길이가 되었습니다. PC로의 연결과 전원케이블의 길이도 책상에서 바닥면까지 다다를수 있는 길이가 되어 연결에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전원 연결후 스위치를 내리면 LED에 빛이 들어오면서 스피커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처음 전원 인가시에 퍽하는 소리가 났습니다만 그이후 여러번 전원을 인가해도 그 소리가 나지 않는 것이 초기 전원 인가시에만 나는 소리로 생각됩니다.

 

각종 단자가 있는 우측 스피커에 비해 좌측 스피커는 좀더 가벼운 느낌입니다. 그대로 받침대가 허술해 쓰러지거나 하는 문제는 보이지 않았습니다.

 

 

일단 볼륨조절이나 LED등의 동작에는 아무런 문제가 보이지 않았습니다. 볼륨을 조절하는데 있어 부드럽게 다이얼이 돌아갔고 최대 최소 음조절에 별다른 문제없이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사운드 단자가 있는 만큼 헤드셋을 연결해 보았습니다. 헤드셋 연결시에는 스피커자체에서는 음이 들리지 않게 되지만 다이얼을 통한 음량조절은 그대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점이 사운드 단자를 통한 헤드셋에서 화이트 노이즈와 잡음등이 있었다는 점입니다. 특히 잡음의 경우 '지지직' 거리는 소리가 다소 많아 음악감상으로 사용하기에는 다소 품질이 아쉽게 되었습니다.

 

 

 

스피커의 배치는 다음과 같이 배치하여 에니와 영화등을 감상하고 음악을 듣도록 하였습니다.

 

테스트에 사용된 사운드는 메인보드의 내장 리얼텍 사운드칩셋을 사용하였습니다.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내장 사운드를 사용하고 있고 SKYWORKS Hammet SK-1100 6W 스피커의 음질을 보여주는데 부족함은 없을거 같습니다.

 

에니, 게임, 영화등을 통해 SKYWORKS Hammet SK-1100 6W 스피커를 감상한 결과 분명 저가형 스피커로써의 한계가 있고 저음이 부족한 소리를 내어주며 전반적으로 가벼운 소리가 나고 있습니다.

다만 저가 보급형 스피커 라인에서 SKYWORKS Hammet SK-1100 6W 스피커의 음질을 느낀 바로는 꽤 좋은 편이고 음질에서 무난히 사용할 만한 품질을 느낄수 있었고 일반 사무실이나 PC방에서 저렴하면서 적당히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는 충분한 성능이라 생각됩니다.

 

 

 

지금까지 살펴본 SKYWORKS Hammet SK-1100 6W 스피커는 저가의 보급형 2채널 스피커로써 낮은 가격대로 같은 가격대의 제품들중에서는 우수한 음질을 들려준 편으로 같은 플라스틱 제질의 특유의 소리가 있었지만 들려주는 소리에 특별히 문제점을 보여주지 않으면서 보다 고가의 스피커와 비교하지 않는이상 무난히 만족할 수 있고 부담없는 소리를 들려주었다고 생각합니다.

제품 측면라인에 상하로 나눠 이루어진 각종 단자와 스위치, 볼륨조절 다이얼등은 이제품을 좀더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해주며 한곳에 집중된 편한 조작감을 보여주었다고 생각합니다. 디자인은 깔끔하고 검정과 은색라인으로 나눠져 단순미를 보여줌으로써 어디가 유치하게 보인다거나 하지 않으며 누구나 질리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을 보여주었다고 봅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저가형 제품의 한계일 수도 있겠으나 헤드셋을 스피커의 사운드 단자에 연결시에 잡음이 다소 들렸다는 점이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이것으로 보급형 2채널 스피커인 SKYWORKS Hammet SK-1100 6W 스피커의 사용기를 마치며 부담없이 구입해 사용할 수 있는 저가 보급형 스피커를 생각하는 분들과 구입자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이만 글을 마무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