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백업 프로그램과 유용한 프로그램을 소개하려고 블로그를 만들었습니다. 여러분들의 참여 댓글을 부탁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프로그램과 하드웨어 필테등 올릴 생각입니다. nukko


본 리뷰는 벤치클럽 에서 제공 하는 정보입니다.
서비스 비용은 무료이며 본 서비스를 받고싶은분은
 서비스신청 버튼을 클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삼성 Super-WriteMaster SH-S223B DVD 레코더

 

 

 

버퍼메모리

2MB

인터페이스

SATA

크기

148.2(너비)x, 42(높이)x, 170(깊이)mm

무게

750g

기록 배속 

DVD+R

22X

DVD+R DL

16X

DVD-R

22X

DVD-R DL

12X

DVD+RW

8X

DVD-RW

6X

CD-R

48X

CD-RW

32X

 특징

디스크상태감지로 최적의 재생속도설정

레이저 콘트롤로 최적의 광파워 적용

최소의 진동과 소음구현

자동 펌웨어 업그레이드 프로그램

트루 다이렉트 지원

 

 

 

사용해본 제품은 벌크형태로 포장없이 SATA선과 프로그램이 담긴 시디가 전부였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사용하기에 정품벌크도 괜찮은 제품같기도 하네요. AS도 문제없으니.

 

 

시디에는 많이 사용되는 네로와 제품의 특징적인 기능인 트루다이렉트 프로그램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컴퓨터에 잘 어울리는 검은색 색상으로 전면 모양은 기존의 삼성 ODD와 별차이는 없습니다. 나쁜 디자인이라 할 수는 없지만 이부분은 아무래도 LG쪽이 보기좋네요.

 

 

꺼냄 버튼 옆으로 연두색의 동작 표시 LED 가 있는데 안쪽으로 있어 정면에서봐야 제대로 보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5월생산된 제품으로 비교적 최신이라 할 수 있으며 삼성은 ODD 쪽은 도시바와 같이 만드나봅니다. 잘못사용하면 재상손해가 생긴다니 화재라도 생기는걸까요?

 

 

SATA 지원제품이라 뒷면에 전원 콘넥터는 아주 단순합니다.

 

 

옆면과 밑면의 모습입니다. 열이 많이 나는 제품인데 왜 통풍구는 없는걸까요?

 

 

안쪽 트레이에는 열 때문인지 진동 때문인지 많은 구멍이 나있군요.

 

 

Nero info tool과 DVDinfo Pro로 확인한 각종 미디어 지원 정보입니다.

 

 

 

펌웨어 업그레이드 파일로 자동으로 검색해서 업그레이드 해줍니다. 자주 나오는건 아니지만 편리한 기능이죠. 하지만 이번 제품은 최신이라 그런지 새로나온 펌웨어는 없나봅니다.

 

 

프로그램 실행화면으로 TV카드등으로 동영상입력을 받거나 저장된 사진이나 동영상 파일을 DVD 포맷으로 만들어주는 기능을 합니다. 영상캡쳐카드가 있으면 파일변환없이 바로 DVD 로 만들어주네요.

 

 

일단 사진파일로 만들어본후 재생해본 화면으로 글자추가나 배경 그림을 바꿀 수도 있습니다.

 

 

각 사진별 목록도 나옵니다. 하지만 사진의 파일의 경우 이렇게 변환하면 화질이 떨어지기 때문에 유용해보이진 않네요. 블루레이의 해상도 지원이라면 몰라도.

가지고 있는 동영상으로도 만들어볼라고 했는데 실시간으로 인코딩을 해서 그런지 상당히 오래걸리고 몇 번이고 해봤는데 제가 잘못하는건지 이상하게 잘 안되네요. 또한 실시간 인코딩을 하는건지 사용중 CPU 점유율이 거의 90% 이상을 유지하는등 상당히 무거운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이 너무 단순해서 그런지 오히려 더 불편해 보이고 저같은 경우 별로 쓰고싶지 않은 프로그램이었습니다.

 

 

 

블랙호크다운 DVD 정품으로 속도측정을 해봤는데 이상하게 12X 으로 나오네요.16X 이 최대속도라고 하던데. 영화재생하는데야 지장없으니 상관없기는 하지만. 듀얼레이어로 기록된거라 그래프가 꺾였습니다.

 

 

 

버버팀 제조의 16X 제품인데 속도항목에서는 22X 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오래된 미디어인데 원래 이렇게 만든걸 수도 있고 레코더 성능이 좋아서 모두 기록할 수 있게 만든건지도 모르겠습니다.

 

 

네로 시디 스피드로 모의 기록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22X 까지 기록이 되긴 된다고 나옵니다. 프로그램이 22X을 인식못했는지 그래프는 화면을 좀 벗어났습니다.

 

 

하지만 네로로 직접 레코딩해보면 20X 이 최대 속도입니다. 이론과 현실은 달라요 ㅜ.ㅜ 그래도 16X 규격 미디어가 20X 까지 된다는데 만족합니다.

 

 

재생속도는 정상적으로 16X이 나오고 있습니다.

 

 

기록품질은 괜찮은 듯합니다. 그래프가 낮으면 좋다고 하네요.

 

 

 

라이텍 제조의 8X입니다. 가지고 있는게 고배속은 없네요.

 

 

모의 기록은 안되길래 바로 네로로 레코딩을 시작했습니다. 정말 딱 8X만 되네요. 좀만 더 올라갔으면 했는데.

 

 

재생도 16X 제대로 나옵니다.

 

 

-R 미디어보단 좀더 안정적으로 보입니다.

 

 

 

버바팀제조의 -RW 4X입니다. 별루 쓰진 않지만 혹시나해서 써봤습니다.

 

 

기록테스트는 4X 이 나옵니다. 20X 속 레코딩하다 이런거 보니 정말 답답하군요.

 

 

규격대로 12X 이 나옵니다.

 

 

기존 것들보단 약간 높은 것 같기도 하고.

 

 

속도가 빠른만큼 열이나 소음은 좀 있습니다. 최대 20X으로 기록할 때는 ODD 특유의 윙~ 소리가 많이 나는편이긴한데 굉음정도는 아니나 케이스에 장착시 최대한 나사를 잘 조여주어야 진동이나 기타소음이 줄어들 듯합니다. 또한 발열도 좀 있는데 저는 외부에 놓고 사용했음에도 외부 철제 샤시를 만져본면 꽤 열이 많이 납니다. 모터 회전속도가 올라기니 어쩔수 없긴하죠.

이전 모델에 트루다이렉트기능을 넣은 것 같은데 글쎄요 프로그램은 그다지 쓸모있다고 생각지 않습니다. 시간내가면 굳이 만드느니 USB 메모리에 담아서 쉽게 볼 수가 있는데 말입니다. 그냥 기능 빼버리고 가격을 낮추는게 좋지 않을런지싶네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