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백업 프로그램과 유용한 프로그램을 소개하려고 블로그를 만들었습니다. 여러분들의 참여 댓글을 부탁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프로그램과 하드웨어 필테등 올릴 생각입니다. nukko


본 뉴스기사는 벤치클럽에서 제공 하는 정보입니다.
서비스 비용은 무료이며. 본 서비스를 받고싶은 분은 서비스신청 버튼을 클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삼성전자는 최대 250기가바이트(GB)의 용량을 제공하는 외장하드 전용 1.8인치 초소형 하드디스크 드라이브 '스핀포인트(Spinpoint) N3U'(모델명: HS250JI)를 개발하고, 7월 중순부터 출하할 예정이다.

 

N3U는 신용카드보다 작은 크기의 1.8인치 하드디스크로 최대 125GB의 데이터를 기록할 수 있는 디스크 2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는 삼성전자가 올 상반기에 발표한 모바일용 하드디스크 M7 500GB, 데스크탑 PC용 하드디스크 F2EG 1.5테라바이트(TB)와 함께 업계 최고 수준의 데이터 기록 기술을 적용한 것이다.

 

 

 

삼성전자 이철희 상무는 “미니노트북 시장의 급성장과 맞물려 고용량 휴대형 외장하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N3U는 외장하드 설계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초소형·고용량의 외장 저장장치를 원하는 사용자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N3U는 삼성전자의 독자적인 USB 컨트롤러 일체형 기술을 적용, 별도의 PCB기판이나 연결선 없이 하드 디스크만으로 USB 인터페이스를 지원해, 보다 작고 가벼운 외장하드 설계가 가능하다.

 

또한 N3U는 내충격 제어 기술을 향상시켜 최대 1500G(G:중력가속도)의 내충격 사양을 지원하며 동급 용량의 2.5인치 하드디스크보다 약40% 정도 소비전력이 낮다.

 

N3U는 용량별 120/160/200/250GB와 회전속도 3600rpm, 인터페이스 USB 2.0, 8MB 캐시 메모리를 기본 사양으로 제공한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